안녕하세요 들꽃향기입니다.간단한 도시락 메뉴, 김밥 도시락으로도 좋은 참치 주먹밥 만들기를 보여드리겠습니다.주먹밥은 편의점에서도 간단하게 먹을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고 간편한 식사 메뉴로도 좋아요.주먹밥 만들기 재료는 세트로 판매되고 있기 때문에 자주 만들어 드신다면 집에 비치해 두면 언제든지 편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습니다.아이들이 좋아하고 만드는 법도 어렵지 않아요.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재료* (4개분) 밥 310g, 후리카케 2큰술, 맛소금 0.15, 들기름 1큰술, 주먹밥용 김 4개, 참깨*참치마요 만들기(6개분) 참치캔 1개 150g, 마요네즈 2큰술, 설탕 3큰술 정도(큰술: 밥숟가락/작은술 기준)
참치마요 주먹밥 만들기* 재료* (4개분) 밥 310g, 후리카케 2큰술, 맛소금 0.15, 들기름 1큰술, 주먹밥용 김 4개, 참깨*참치마요 만들기(6개분) 참치캔 1개 150g, 마요네즈 2큰술, 설탕 3큰술 정도(큰술: 밥숟가락/작은술 기준)
참치 주먹밥 만들기 재료는 참치캔 150g 1캔, 주먹밥용 김과 스티커를 준비했습니다.여기에 밥을 추가하고 밥에 양념을 해요.
캔참치는 체에 걸러 기름기를 빼주세요.너무 많이 누르면 매트가 되기 때문에 조금만 눌러 기름기를 빼주세요.마요네즈 2큰술설탕 3꼬지 넣고 참치마요 만들기 해주세요.설탕이 들어가면 짠맛을 중화시켜 조금 더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참치캔 요리 1개 150g으로 만들어도 생각보다 양이 적지 않기 때문에 이 정도면 주먹밥을 6개 정도는 만들 수 있습니다.그날은 현미 톳을 짓고 밥이 톳입니다.밥 310g을 그릇에 넣습니다.맛소금 0.15 작은술, 후리카케 2큰술 ~~ 맛소금은 밥에 양념을 위해 넣은 것입니다.후리카케는 옵션으로 준비하시면 되고 넣어주시면 밥이 더 맛있어집니다.다만 후리카케가 많이 들어가면 밥이 짜게 될 수 있기 때문에 소금의 양을 줄이거나 적당히 넣어주세요.들기름 1큰술, 깨 넣고주걱으로 밥을 비벼줬어요.밥을 섞어서 맛을 보시고 취향대로 조절하시면 되고 밥은 짜지 않게 간을 해주세요.이 정도면 삼각김밥이 4개 나와요.김밥 위에 주먹밥 틀을 올려요.틀 안에 밥을 넣고 고르게 펴주시고 그 위에 참치마요를 올려주시고 그 위에 밥을 올려 고르게 펴주세요.그런 다음 틀을 제거하고김을 아래에서 올린 후 삼각형으로 만들도록 모양을 잡아 전면적으로 삼각형으로 감싸 안은 후스티커를 붙이면 간단 김밥만들기 참치마요 주먹밥만들기 완성입니다.1인분 분량으로 2개 정도는 드셔야 할 것 같아요.간편한 도시락 메뉴로 김밥도시락 만들기로 이렇게 준비해도 오케이~~! 맛도 좋고 주먹밥에 들어가는 김 자체가 맛있기 때문에 저는 가끔 만들어 먹습니다.이렇게 만들어놓고 아이들이 학원 갈 때 하나씩 손에 들고 보내셔도 되고 미리 만들어 놓으면 급할 때 먹기에도 좋습니다.간단한 식사 메뉴로도 좋으니까 만들어 먹어도 될 것 같아요.피곤하기 쉬운 수요일이지만 오늘은 월요일 같은 수요일입니다.중간에 쉬는 날이 있으면 일주일 더 짧게 느껴져서 좋더라고요.이제 곧 주말이 다가오니까 조금만 더 힘내봅시다. 좋아좋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