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방울토마토요리 # 방울토마토마리네이드 # 방울토마토샐러드 # 방울토마토절임 # 토마토절임 #샐러드토마토를 올리브오일이나 식초, 향신료 등과 함께 절임요리를 마리네이드라고 합니다.단독으로 먹기에도 좋은 샐러드로 이렇게 치즈와 함께 곁들여도 좋고 파스타 면과 함께 곁들여도 좋습니다.
만들어서 바로 먹어도 되지만 냉장고에서 숙성시켜서 식혀서 먹으면 더 맛있기 때문에 요즘 계절에 만들어 먹기에도 좋은 음식 중 하나입니다.일반 토마토로 해도 되지만 방울토마토를 사용하면 더 먹기 쉬워요.토마토는 건강을 위해서도 자주 먹는 채소 중 하나입니다.그냥 먹으면 많이 먹기는 그렇고 질릴 때가 있어요.그럴 때는 이렇게 상큼한 절임 마리네이드로 해보세요.
올리브오일, 발사믹 식초, 단맛 재료나 취향에 맞게 바질 같은 거 추가하시면 되는데요.각각 들어가는 재료는 취향대로 가감해주세요.응용까지 가능한 레시피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올리브오일, 발사믹 식초, 단맛 재료나 취향에 맞게 바질 같은 거 추가하시면 되는데요.각각 들어가는 재료는 취향대로 가감해주세요.응용까지 가능한 레시피를 소개해 보겠습니다.재료소개(계량 : 큰술 = 밥숟가락, 컵 = 종이컵) 물방울 토마토 450~500g (세척시 식초 1/4큰술(50g) 바질잎 2~3줄기 올리브유 4큰술 발사믹 식초 2큰술 매실청 1큰술 후추소금 + 매실청 대신 레몬즙이나 화이트 발사믹을 넣어도 좋습니다.꿀 대신 올리고당이나 스테비아도 괜찮습니다. 취향에 따라 빼셔도 됩니다.요즘은 이렇게 방토 수도꼭지가 다 제거돼서 나오는 거예요.보관 시 수도꼭지에서 빠질 수도 있기 때문에 좋은 아이디어라고 생각합니다.수도꼭지를 뺀지 450g입니다.잠길 정도의 물을 붓고 식초 1큰술을 녹여 5분 정도 담갔다가 섞으면서 2~3회 헹굽니다.물기를 제거한 후 수도꼭지 부분에 칼집을 내주세요.껍질을 벗기기 위해서라서 너무 깊게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물기를 제거한 후 수도꼭지 부분에 칼집을 내주세요.껍질을 벗기기 위해서라서 너무 깊게 넣지 않으셔도 됩니다.물을 3컵 정도 넣고 끓이세요.물이 끓으면 토마토를 넣고 30초 정도 삶습니다.그러면 이렇게 자연스럽게 껍질이 벗겨지기 시작합니다.즉시 차가운 얼음물 또는 찬물에 담급니다.열이 빠지면 껍질을 벗기세요.칼집을 내줘서 쉽게 벗겨져요.양파는 1/4개 정도 잘게 다집니다.바질은 넣으면 훨씬 맛있어요. 되도록 넣어주세요.잘게 자릅니다.그릇에 양파, 바질을 넣고 올리브오일 4큰술, 발사믹 2큰술, 매실액 1큰술을 넣고소금 3~4꼬지(취향에 따라 추가), 후추 적당량을 뿌려 섞어줍니다.그리고 취향에 따라 꿀이나 단맛을 내는 재료를 조금 추가합니다.그리고 섞으시면 돼요.보통 레몬즙도 넣고 그러는데 이번에는 매실액을 넣어봤는데 이것도 맛있었어요.대신 단맛이 더해지기 때문에 꿀 등은 맛을 보고 추가해 주시기 바랍니다.껍질을 제거한 방토를 넣고 섞으면 완성입니다.이대로 드시면 조금 밋밋할 수도 있지만 냉장고에서 4~5시간 정도 숙성시키기만 해도 확실히 맛이 깊어지고 맛있어요.오전에 만든 것을 오후에 꺼내 브라타 치즈를 얹어 샐러드로 만들었습니다.확실히 맛이 더 들어가 있었어요.소량 만든 거라 며칠 두고 안 먹는데 오늘하고 내일은 또 다른 맛으로 먹을 수 있을 것 같아서 남겨뒀어요.단독으로 드셔도 되고 빵 위에 크림치즈 바르고 그 위에 올려도 너무 맛있어요.치즈를 살짝 잘라서 같이 올리면 입안에서 상큼함이 폭발해요~토마토 마리네이드는 꼭 추천하고 싶은 절임입니다.각 재료를 조금씩 조절하면서 취향에 맞게 만들어보세요.새로운 매력에 빠질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