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년 10월 06일 RC비행기 비행일지~!(입문용RC비행기)

2019년 10월 06일 RC비행기 비행일지~! (입문용 RC비행기) 일요일 오전 6시에 일어나 아침식사 후 우음도로 출발하였습니다.^^도착하면 오전 8시 30분 정도. 잘 아시는 분이 먼저 나오시네요.2019년 10월 06일 RC비행기 비행일지~! (입문용 RC비행기) 일요일 오전 6시에 일어나 아침식사 후 우음도로 출발하였습니다.^^도착하면 오전 8시 30분 정도. 잘 아시는 분이 먼저 나오시네요.2019년 10월 06일 RC비행기 비행일지~! (입문용 RC비행기) 일요일 오전 6시에 일어나 아침식사 후 우음도로 출발하였습니다.^^도착하면 오전 8시 30분 정도. 잘 아시는 분이 먼저 나오시네요.9시가 넘으면 한 분씩 모이기 시작합니다.자, 오늘 비행일지를 시작하겠습니다.~! 오늘 모인 역 앞 용사들입니다.~^^박 씨의 YAK-55!70급 전동 기체!오늘은 처녀 비행 때문에 우음 섬까지 스스로 강림한 Yak-55는 Deep Yelllow와 Black색으로 배색의 조화가 시선을 천명하면서 오리지널 기체 디자인이 더욱 눈길을 끕니다.~유선형의 날씬한 몸매에는 부드러운 직선 비행을 예고하는 느낌을 주네요.~그리고 첫 비행에 성공 때문에 아직 스티커는 붙이지 않습니다.~일단 시험 비행 때문에 기체 중사의 요청에 의한 내가 첫 비행을 시작했습니다.역시 직진 성능은 아주 멋집니다.바람이 많이 불고 고도의 상승&침하 않고 계속 뻗어 주는군요.앞이 조금 무겁고 상승 키로 측면 트러스와 하강시에 다 운트 로스트에 부족한 착륙 후 다시 경정비? 마친 뒤 2번째 비행을 개시했습니다. 전의 비행보다는 좋아지셨는데 조금 부족해서 다시 착륙 후 측면, 다운 트러스트에 손을 추가했습니다 3회째의 비행에서는 완벽하게 측면과 다운 트러스트가 정비되고 몇몇의 3D부팅을 하고 보았습니다.~야 정말 잘 되네요~단, 서보 톡과 스피드가 부족해서 무너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배터리를 다 뺐음에도 불구하고 앞이 조금 무거워서 펠라를 우드에 교환해야 할 것 같습니다.~일단 주무장에 열쇠를 준 뒤 다른 기체를 보고 올리는 순간에 밴!소리와 함께 반기가 하늘에서 사라졌습니다. 아아…수직 다이브 시 하락 연기에서 벗어나지 못하고..파…이래봬도박씨의 YAK-55! 70급 전동기체! 오늘은 처녀비행을 위해 우음도까지 스스로 강림했습니다 Yak-55는 Deep Yellow와 Black 컬러로 배색의 조화가 시선을 선명하게 해주며 오리지널 기체 디자인이 한층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유선형의 늘씬한 바디라인은 매끄러운 직선 비행을 예고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참고로 첫 비행 성공을 위해 아직 스티커는 붙이지 않았습니다.~일단 시험비행을 위해 기체중사의 요청에 따라 제가 첫 비행을 시작했습니다.역시 직진 성능은 매우 훌륭합니다.바람이 강하게 부는 채 고도의 상승&침하 없이 쭉 뻗어주네요.앞이 조금 무겁고, 상승 키에서의 사이드 트러스와 하강 시 다운트로스트가 부족하여 착륙 후 다시 경정비? 마친 후 두 번째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이전 비행보다는 나아졌지만 조금 부족해 재착륙 후 사이드, 다운 트러스트를 손보았던 세 번째 비행에서는 완벽하게 사이드와 다운 트러스트가 정비되어 몇 가지 3D 기동을 해보았습니다.~ 와 정말 잘되네요~ 그냥 서보톡이랑 속도가 부족해서 무너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배터리를 다 뺐는데도 앞이 좀 무거워서 페라를 우드로 교체해야 할 것 같아요.~ 일단 주무장에게 열쇠를 건네준 뒤 다른 기체를 봐주는 순간 쾅! 소리와 함께 뱅기가 하늘에서 사라졌습니다. 아…수직다이브시 실속연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긴네기……박씨의 YAK-55! 70급 전동기체! 오늘은 처녀비행을 위해 우음도까지 스스로 강림했습니다 Yak-55는 Deep Yellow와 Black 컬러로 배색의 조화가 시선을 선명하게 해주며 오리지널 기체 디자인이 한층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유선형의 늘씬한 바디라인은 매끄러운 직선 비행을 예고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참고로 첫 비행 성공을 위해 아직 스티커는 붙이지 않았습니다.~일단 시험비행을 위해 기체중사의 요청에 따라 제가 첫 비행을 시작했습니다.역시 직진 성능은 매우 훌륭합니다.바람이 강하게 부는 채 고도의 상승&침하 없이 쭉 뻗어주네요.앞이 조금 무겁고, 상승 키에서의 사이드 트러스와 하강 시 다운트로스트가 부족하여 착륙 후 다시 경정비? 마친 후 두 번째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이전 비행보다는 나아졌지만 조금 부족해 재착륙 후 사이드, 다운 트러스트를 손보았던 세 번째 비행에서는 완벽하게 사이드와 다운 트러스트가 정비되어 몇 가지 3D 기동을 해보았습니다.~ 와 정말 잘되네요~ 그냥 서보톡이랑 속도가 부족해서 무너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배터리를 다 뺐는데도 앞이 좀 무거워서 페라를 우드로 교체해야 할 것 같아요.~ 일단 주무장에게 열쇠를 건네준 뒤 다른 기체를 봐주는 순간 쾅! 소리와 함께 뱅기가 하늘에서 사라졌습니다. 아…수직다이브시 실속연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긴네기……박씨의 YAK-55! 70급 전동기체! 오늘은 처녀비행을 위해 우음도까지 스스로 강림했습니다 Yak-55는 Deep Yellow와 Black 컬러로 배색의 조화가 시선을 선명하게 해주며 오리지널 기체 디자인이 한층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유선형의 늘씬한 바디라인은 매끄러운 직선 비행을 예고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참고로 첫 비행 성공을 위해 아직 스티커는 붙이지 않았습니다.~일단 시험비행을 위해 기체중사의 요청에 따라 제가 첫 비행을 시작했습니다.역시 직진 성능은 매우 훌륭합니다.바람이 강하게 부는 채 고도의 상승&침하 없이 쭉 뻗어주네요.앞이 조금 무겁고, 상승 키에서의 사이드 트러스와 하강 시 다운트로스트가 부족하여 착륙 후 다시 경정비? 마친 후 두 번째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이전 비행보다는 나아졌지만 조금 부족해 재착륙 후 사이드, 다운 트러스트를 손보았던 세 번째 비행에서는 완벽하게 사이드와 다운 트러스트가 정비되어 몇 가지 3D 기동을 해보았습니다.~ 와 정말 잘되네요~ 그냥 서보톡이랑 속도가 부족해서 무너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배터리를 다 뺐는데도 앞이 좀 무거워서 페라를 우드로 교체해야 할 것 같아요.~ 일단 주무장에게 열쇠를 건네준 뒤 다른 기체를 봐주는 순간 쾅! 소리와 함께 뱅기가 하늘에서 사라졌습니다. 아…수직다이브시 실속연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긴네기……박씨의 YAK-55! 70급 전동기체! 오늘은 처녀비행을 위해 우음도까지 스스로 강림했습니다 Yak-55는 Deep Yellow와 Black 컬러로 배색의 조화가 시선을 선명하게 해주며 오리지널 기체 디자인이 한층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유선형의 늘씬한 바디라인은 매끄러운 직선 비행을 예고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참고로 첫 비행 성공을 위해 아직 스티커는 붙이지 않았습니다.~일단 시험비행을 위해 기체중사의 요청에 따라 제가 첫 비행을 시작했습니다.역시 직진 성능은 매우 훌륭합니다.바람이 강하게 부는 채 고도의 상승&침하 없이 쭉 뻗어주네요.앞이 조금 무겁고, 상승 키에서의 사이드 트러스와 하강 시 다운트로스트가 부족하여 착륙 후 다시 경정비? 마친 후 두 번째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이전 비행보다는 나아졌지만 조금 부족해 재착륙 후 사이드, 다운 트러스트를 손보았던 세 번째 비행에서는 완벽하게 사이드와 다운 트러스트가 정비되어 몇 가지 3D 기동을 해보았습니다.~ 와 정말 잘되네요~ 그냥 서보톡이랑 속도가 부족해서 무너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배터리를 다 뺐는데도 앞이 좀 무거워서 페라를 우드로 교체해야 할 것 같아요.~ 일단 주무장에게 열쇠를 건네준 뒤 다른 기체를 봐주는 순간 쾅! 소리와 함께 뱅기가 하늘에서 사라졌습니다. 아…수직다이브시 실속연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긴네기……박씨의 YAK-55! 70급 전동기체! 오늘은 처녀비행을 위해 우음도까지 스스로 강림했습니다 Yak-55는 Deep Yellow와 Black 컬러로 배색의 조화가 시선을 선명하게 해주며 오리지널 기체 디자인이 한층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유선형의 늘씬한 바디라인은 매끄러운 직선 비행을 예고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참고로 첫 비행 성공을 위해 아직 스티커는 붙이지 않았습니다.~일단 시험비행을 위해 기체중사의 요청에 따라 제가 첫 비행을 시작했습니다.역시 직진 성능은 매우 훌륭합니다.바람이 강하게 부는 채 고도의 상승&침하 없이 쭉 뻗어주네요.앞이 조금 무겁고, 상승 키에서의 사이드 트러스와 하강 시 다운트로스트가 부족하여 착륙 후 다시 경정비? 마친 후 두 번째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이전 비행보다는 나아졌지만 조금 부족해 재착륙 후 사이드, 다운 트러스트를 손보았던 세 번째 비행에서는 완벽하게 사이드와 다운 트러스트가 정비되어 몇 가지 3D 기동을 해보았습니다.~ 와 정말 잘되네요~ 그냥 서보톡이랑 속도가 부족해서 무너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배터리를 다 뺐는데도 앞이 좀 무거워서 페라를 우드로 교체해야 할 것 같아요.~ 일단 주무장에게 열쇠를 건네준 뒤 다른 기체를 봐주는 순간 쾅! 소리와 함께 뱅기가 하늘에서 사라졌습니다. 아…수직다이브시 실속연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긴네기……박씨의 YAK-55! 70급 전동기체! 오늘은 처녀비행을 위해 우음도까지 스스로 강림했습니다 Yak-55는 Deep Yellow와 Black 컬러로 배색의 조화가 시선을 선명하게 해주며 오리지널 기체 디자인이 한층 눈길을 사로잡습니다.~ 유선형의 늘씬한 바디라인은 매끄러운 직선 비행을 예고하고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참고로 첫 비행 성공을 위해 아직 스티커는 붙이지 않았습니다.~일단 시험비행을 위해 기체중사의 요청에 따라 제가 첫 비행을 시작했습니다.역시 직진 성능은 매우 훌륭합니다.바람이 강하게 부는 채 고도의 상승&침하 없이 쭉 뻗어주네요.앞이 조금 무겁고, 상승 키에서의 사이드 트러스와 하강 시 다운트로스트가 부족하여 착륙 후 다시 경정비? 마친 후 두 번째 비행을 시작했습니다. 이전 비행보다는 나아졌지만 조금 부족해 재착륙 후 사이드, 다운 트러스트를 손보았던 세 번째 비행에서는 완벽하게 사이드와 다운 트러스트가 정비되어 몇 가지 3D 기동을 해보았습니다.~ 와 정말 잘되네요~ 그냥 서보톡이랑 속도가 부족해서 무너지는 느낌이 들었어요.~ 배터리를 다 뺐는데도 앞이 좀 무거워서 페라를 우드로 교체해야 할 것 같아요.~ 일단 주무장에게 열쇠를 건네준 뒤 다른 기체를 봐주는 순간 쾅! 소리와 함께 뱅기가 하늘에서 사라졌습니다. 아…수직다이브시 실속연기에서 헤어나오지 못하고..긴네기……열심히 세팅중입니다.열심히 세팅중입니다.열심히 세팅중입니다.아쉬운 나머지.. KATANA를 4번 냈네요..~!아쉬운 나머지.. KATANA를 4번 냈네요..~!아쉬운 나머지.. KATANA를 4번 냈네요..~!다음은 전 사장님.. 세상에.오늘은 모처럼 1시 넘어서 참석하셨습니다.발사기 체인 Corvus540 HighWing Trainer를 가지고 계십니다.저번에는 18.5V로 비행하셨는데요. 오늘은 22.2V2500mah로 비행하려고 합니다 파워는 지난번 비행기보다 더 좋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역시 배터리는 껌정 비닐봉지에 담아오는 대담함을 직접 보여주었습니다 초보자는 절대 따라하지 마세요.배터리가 낡아서 방전이 안돼서 마지막으로 갈대숲에 추락했지만 저, 전 사장 박**씨의 수색 끝에 발견했습니다.~http://3dfly.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8220&cate_no=1&display_group=2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RED] 14.8V 2200mah로 원활한 비행이 가능합니다.~!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RED] 14.8V 2200mah로 원활한 비행이 가능합니다.~!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RED] 14.8V 2200mah로 원활한 비행이 가능합니다.~!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RED] 14.8V 2200mah로 원활한 비행이 가능합니다.~!3dfly.co.kr첫 비행을 위해 배터리를 고정하고 있습니다.첫 비행을 위해 배터리를 고정하고 있습니다.첫 비행을 위해 배터리를 고정하고 있습니다.첫 비행을 위해 배터리를 고정하고 있습니다.첫 비행을 위해 배터리를 고정하고 있습니다.첫 비행을 위해 배터리를 고정하고 있습니다.첫 비행을 위해 배터리를 고정하고 있습니다.떨리는 첫 비행~!고익기체로 3D 비행을 즐기고 계십니다.~!^^고익기체로 3D 비행을 즐기고 계십니다.~!^^수렁에서 건져낸 내 딸…이제 집으로 돌아갈까..다음은 GEEBEE씨~! 오늘은 소기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카르마토 저익 엔진기를 준비해 왔습니다~! 저번에 엔진 세팅해놨고.오늘은 날리기만 하면 되는 날이에요. ~ 열을 많이 넣었어? 기존 프로펠러는 과감하게 버리고. 새 플롭을 달고 왔어요.엔진은 일단 기온과 습도가 바뀌었기 때문에 재설정을 했습니다.~ 일단 고화기로 가볍게 손을 풀도록 했습니다. 바람이 강한 상황에서 바람을 이겨내기보다 바람을 이용하는 것으로 비행을 했습니다.오히려 바람이 불어서 런타임?이 더 길어졌어요.I. 첫 비행을 시작합니다.금방 긴장했는지 손이 무뎌지는 것을 느꼈어요. 옆에서 긴장을 풀고 나니 금방 익숙해졌는지 턴이 많이 부드러워지네요.선회 비행 후의 저공 비행 연습, 그 후에는 랜딩 연습을 실시했습니다.마지막에는 그림과 같은 랜딩에 성공하여 주위 분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I. 첫 비행을 시작합니다.금방 긴장했는지 손이 무뎌지는 것을 느꼈어요. 옆에서 긴장을 풀고 나니 금방 익숙해졌는지 턴이 많이 부드러워지네요.선회 비행 후의 저공 비행 연습, 그 후에는 랜딩 연습을 실시했습니다.마지막에는 그림과 같은 랜딩에 성공하여 주위 분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I. 첫 비행을 시작합니다.금방 긴장했는지 손이 무뎌지는 것을 느꼈어요. 옆에서 긴장을 풀고 나니 금방 익숙해졌는지 턴이 많이 부드러워지네요.선회 비행 후의 저공 비행 연습, 그 후에는 랜딩 연습을 실시했습니다.마지막에는 그림과 같은 랜딩에 성공하여 주위 분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I. 첫 비행을 시작합니다.금방 긴장했는지 손이 무뎌지는 것을 느꼈어요. 옆에서 긴장을 풀고 나니 금방 익숙해졌는지 턴이 많이 부드러워지네요.선회 비행 후의 저공 비행 연습, 그 후에는 랜딩 연습을 실시했습니다.마지막에는 그림과 같은 랜딩에 성공하여 주위 분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I. 첫 비행을 시작합니다.금방 긴장했는지 손이 무뎌지는 것을 느꼈어요. 옆에서 긴장을 풀고 나니 금방 익숙해졌는지 턴이 많이 부드러워지네요.선회 비행 후의 저공 비행 연습, 그 후에는 랜딩 연습을 실시했습니다.마지막에는 그림과 같은 랜딩에 성공하여 주위 분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I. 첫 비행을 시작합니다.금방 긴장했는지 손이 무뎌지는 것을 느꼈어요. 옆에서 긴장을 풀고 나니 금방 익숙해졌는지 턴이 많이 부드러워지네요.선회 비행 후의 저공 비행 연습, 그 후에는 랜딩 연습을 실시했습니다.마지막에는 그림과 같은 랜딩에 성공하여 주위 분들의 박수를 받았습니다.세 번 정도는 선회 비행을 했습니다.세 번 정도는 선회 비행을 했습니다.세 번 정도는 선회 비행을 했습니다.세 번 정도는 선회 비행을 했습니다.나는 Corvus540 60cc를 가져갔지만 카브레이터 고장으로 비행하지 못했습니다.OS 55AX를 장착한 Corvus540-High Wing Trainer입니다.초보자의 관점에서 보면 매우 부드럽고 비행하기 쉽습니다.에어론 서보를 1개 사용하는데도 불구하고 롤이 급하지도 둔하지도 않아서 매우 편하네요.무게 밸런스도 엘리베이터 트림 2번으로 정확하게 맞고. 무엇보다 엔진 기체이기 때문에 엔진 배기음이 나서 좋고 전동 기체의 짧은 런타임(4분~5분)에서 해방돼 좋습니다. 사실 동력 배터리를 1개 충전하려면 보통 1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준비하는 시간이 매우 짧아지는 장점이 있습니다.~ ~ ~ http://3dfly.co.kr/product/detail.html?product_no=8222&cate_no=1&display_group=2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Corvus540 3 in1 Trainer EP/GP 1600mm ARF Model [Yellow] 노즈휠, 테일휠 2개 다포함~! 3dfly.co.kr또 이렇게 즐거운 추억을 하나 남겼습니다.일주일간 수고하세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