날씬해 보이는데 비만이라니 믿을 수가 없어요

저렇게 해주세요!이소입니다. 오늘도 건강열차 출발합니다~~~ 뿌뿌!

의외로 날씬해 보이는 분들 중에 비만이 적지 않다는 거 아세요?놀라운 사실이죠? 보통 비만은 누구나 생각해도 일반적으로 소위 뚱뚱하고 살집이 많아야 해당되는 얘기인 것 같으니까요.하지만 실제로 마른 사람들 중에서도 이에 해당하는 경우가 존재한다는 사실! 어떤 것이 이에 해당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이것은 체질량지수는 양호하거나 정상이지만 우리 몸의 체지방 비율이 25~30% 이상일 때 해당하는 부분입니다.말랐는데 도대체 그 살이 어디 있을까!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대부분 복부에 집중되어 있는 경우가 여기에 해당됩니다.손발은 상당히 얇지만 복부에 지방이 대다수 집중되거나 근육량 자체가 적고 체지방이 많을 수도 있습니다.

조심해야 하는 이유는 마른 비만인 분들도 당뇨병에 걸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당뇨병은 반드시 뚱뚱한 사람에게만 오는 것은 아닙니다.마른 당뇨병이라는 말이 괜히 있는 것은 아닐 정도입니다.복부 내장지방에 많이 껴서 고지혈증이나 고혈압 당뇨병 등을 유발하고 그는 나중에 합병증으로까지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반드시 초반에 경각심을 갖고 상당히 관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개선 방법은 우선 본인의 식습관이 어떤지부터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점검 후에는 그에 따른 식단 재정비나 운동계획을 잘 짜서 실행에 옮기는 것이 가장 쉽게 접근할 수 있는 방법입니다.

처음부터 너무 무리한 식단과 운동은 곧 포기를 초래할 뿐만 아니라 오히려 건강에 악영향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점진적으로 진행되도록 초기에는 그 단계를 낮게 시작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누구에게나 건강이 가장 중요합니다! 건강 조심해야 뭐든지 할 수 있어요!

 

error: Content is protected !!